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헬스 초보자를 위한 장비 3가지(TIP)!

by 백작가의 무비 아카이브 2021. 7. 1.

헬스 초보자를 위한 장비 3가지(TIP)!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바로 헬스 초보자를 위한 장비인데요.

다들 쇠질 할 때 있어보이는 듯한 장비들을 착용하고 있어서 왠지 나도 착용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헬스 초심자라 할지라도 장비 착용은 아주 중요합니다. 멋 때문이라 아니라 바로 안전! 때문인데요. 초보자에게 꼭 필요한 장비들. 바로 알아보도록 해요

 

1. 손목 스트랩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헬스인이라면 다들 하나쯤은 갖고 계신 '손목 스트랩' 입니다. 이것은 손목에 착용하여 자신이 들고자하는 덤벨이나, 바벨에 같이 묶어 사용하게 됩니다. 손목을 고정시켜주는 역할도 하여 일정 중량으로 올라갈 시 손목 부하로 인한 통증도 줄여줄 뿐 아니라, 무게를 하나 더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검색창에 '헬스 스트랩'이라고 검색하면 수많은 물품들이 나올텐데, 헬스 입문자의 경우 1~3만원대 저렴한 스트랩을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 리프팅벨트

 

허리에 착용하는 리프팅벨트 입니다. 보통 스쿼트와 데드리프트 같은 프리웨이트를 수행할 때 자주 사용되는 헬스 장비입니다. 헬스 초보자일수록 더더욱 필요한 장비인데요. 초반에 무리하게 무게를 올려 고중량 운동을 수행하다가 허리가 삐끗하는 일이 빈번히 발생하곤 합니다. 이 때 복압을 잡아주고, 허리에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바로 리프팅 벨트입니다. 처음 구매 시 가격은 5만원내외로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런닝화

 

웨이트트레이닝 뿐만 아니라 유산소를 하러 헬스장에 오시는 분들도 분명 많을 것입니다. 러닝머신을 할 때에는 무조건 런닝화가 필수 입니다. 일반 운동화나, 단화를 신고 뛰게 되면 쿠션감이 적어 무릎에 스트레스를 그대로 주게 됩니다. 이 기간이 늘어나면 연골이 손상받게 되고, 나아가 퇴행성 관절염까지 야기할 수 있게 됩니다. (본인은 십자인대 파열과 반월상연골파열로 평생을 고생하게 생김..). 이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꼭 쿠션감있는 런닝화를 착용해주세요.

 

 

 

오늘은 헬스 초보자에게 꼭 필요한 장비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장비 선정에 어려움을 갖고 계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