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드리클로 사용법 가격 부작용 분석정리

by 백작가의 무비 아카이브 2021. 7. 13.

안녕하세요. 희정입니다. 이번에 리뷰해볼 내용은 바로 땀 억제제 '드리클로' 제품인데요. 저처럼 다한증이 있으신 분들은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럼 사용법, 가격, 부작용 등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리클로?

 

드리클로는 보통 신체의 특정부위에 땀이 많이 날 때 이것을 억제하기 위해 주로 사용합니다. 저는 수족 다한증이 일반인들에 비해 심한 편이라 약국에 수시로 가서 구매를 하는데요. 액체 형태이며, 볼 스틱으로 피부에 펴 바르는 형식입니다.

 

드리클로 사용법

 

드리클로
드리클로

 드리클로는 일반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약 13000~ 15000원 내외입니다.

 

드리클로 외관
드리클로 조립 후 외관모습

드리클로는 염화알루미늄 수화물 액체 20ml 통, 피부에 펴 바를 수 있는 볼 스틱이 서로 분리되어있습니다. 위 사진은 조립 후 뚜껑을 씌워놓은 상태입니다. (초기 개봉했을 때 분리 사진을 미처 찍지 못했습니다..)

 

드리클로 조립후
드리클로 액체 + 볼 스틱 조립 후 모습

드리클로 염화알루미늄 수화물 용기(하단)와 볼 스틱(상단)을 결합한 모습입니다.

 

사용법은 두 개를 결합하고 볼 스틱에 액체가 적셔질 수 있도록 거꾸로 한번 돌렸다가 사용하시면 됩니다. 볼 스틱에 액체가 적셔지면 건조된 피부에 펴서 바릅니다. 이때 사용법의 원리는 피부에 염화알루미늄 수화물이 스며들어 땀샘을 억제하는 것이므로 몇 시간 동안은 그대로 있으셔야 합니다. 그래서 보통은 자기 전에 바르고 취침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발랐던 피부에 액체가 모두 스며들게 되면 부위를 물로 한번 씻어냅니다. 일반적으로 드리클로를 한 번 발랐다고 해서 땀이 막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같은 부위에 2~3일 정도 바르면 효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사용 시 주의사항

 

드리클로 사용법에 있어서 주의해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우선 반드시 바르려는 부위가 건조된 상태여야 합니다. 물기나 땀이 있는 상태에서 바르게 되면 염화알루미늄 수화물과 반응하여 피부가 매우 따갑습니다. 바늘로 찌르는 느낌?. 또한 액체 용기와 볼 스틱 조립이 완벽히 되어있어야 합니다. 연결 부위가 어긋나 있게 되면 바를 때 액체가 중간에 샐 염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드리클로는 성분이 강하여 겨드랑이, 손, 발, 발바닥 등의 부위에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얼굴 부위에는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드리클로 부작용

 

일반적으로 알려진 드리클로의 부작용은 가려움과 따가움이 있습니다. 상처가 있거나 자극이 있었던 부위에는 사용을 하시면 안 되겠습니다. 또한 제모를 했던 부위라면 하루가 지난 후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바르려는 부위가 건조되어있어야 부작용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이상 드리클로 사용법 가격 및 주의사항, 부작용 등에 대해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다한증 있으신 분들에게는 수술이 아닌 이상 꿀템이 될 수 있으니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